다이어트의 계절

2022. 9. 16. 17:56잡학지식

반응형

낮 기온 29도인 오늘은 여름 같았지만 가을이다.
반팔 옷을 입고 다니지만 분명 바람은 가을 바람이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하늘은 높고....

 

변덕스러운 날씨 만큼이나 부지불식, 순식간에 불어난 살들...

추석명절을 보내며 나와 같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내 몸의 컨디션과 바디 쉐잎 모두를 챙길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려면...

☞ 첫번 째, 실행 가능하고 큰 부담이 없는 장기적인 플랜을 세우자

    가끔 욕심을 부려서  플랜을 세우면 작심삼일로 끝나게 되기 쉽고 단기전에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으로 시작 안하니 못한 다      이어트의 결과를 맞이하게 된다. 

 

☞ 두번 째, 장기적이지만 정확한 기한이 있어야하고 단계적이어야 하며 나의 컨디션에 맞게 조정할 수 있어야 한다.

    처음 세운 계획은 완성도가 떨어진다. 또한 내 몸의 컨디션은 계절에 따라 다르고 바쁜 일상에 치이다보면 다이어트 계획이 부담이        되고 스트레스가 쌓여 포기하기 쉬워진다.

 

☞ 세번 째,  나의 다이어트 계획에 함께 동참할 수 있는 버디를 찾아라. 그리고 만 천하에 나의 다이어트 계획을 알려라. 
    언제든 고비는 찾아 올 수 있다. 그렇지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상대가 있다면 고비도 잘 넘길 수 있다. 그리고 다이어트 계획을             되도록 많은 사람들과 공유해야 의지박약일 때 주변으로 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1. 음식

내가 했던 가장 큰 실수는 다이어트 한다면서 운동계획만 열심히 세웠다. 사실 지나고 보니 다이어트에 핵심은 먹는 음식에 있다. 

어떤 음식을 어떤 조리방법으로 어떻게 얼마만큼 먹는지에 대한 고민이 가장 절실한데 말이다. 언제, 어떻게, 무엇을 먹어야 좋을지 고민하는 것이 먼저이다.  

 

☞첫번 째, 조미가 필요없는 가공되지 않은 자연식품을 찾기

    ex) 사과,키위,감,고구마,감자,당근,달걀,샐러드 채소, 비양념 육류...

 

☞두번 째, 삶아 먹는 조리방법으로, 볶는 요리는 코코넛 오일로 대체 가능한 것으로, 쌀밥은 냉장보관 후 하루 지난 후 먹는 것으로
    ex) 열량비교 : 구운 고구마  >삶은 고구마 / 식용류>코코넛 오일 /갓 지은 쌀밥 >냉장보관 후 하루지난 쌀밥 처럼 같은 재료라고 하    더라도 조리방법에 따라 열량차이가 크다. 

 

☞세번 째, 하루 물 2리터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기초대사량이 높아져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 피부에도 좋으니 1석2조 아닌가? 물론, 본인의 컨디션에 맞게 마시는 물의 양을 조절 할 필요가 있다. 또 식사 중에는 물을 적게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해야한다.  

 

☞네번 째, 아무리 늦더라도 잠들기 4시간 전에 마지막 식사 마치기 

     간헐적 단식이라는 용어가 이제 낯설지 않을 것 같다. 공복시간 동안 체내에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를 활용하게 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깨어있는 동안 공복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으니 수면시간을 잘 활용하되 마지막으로 식사한 음식은 모두 소화시킨 후여야 한다.

'잡학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건강에 좋은 식품  (0) 2022.09.30
CHINA SHANGHAI FLIGHT TICKETS  (0) 2022.09.20
1회용 인공눈물 사용법  (0) 2022.09.14
탈모 방지 또는 예방책  (0) 2022.09.07
중국입국 전 PCR검사_22년 9월3일 부터 변경  (0) 2022.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