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 인공눈물 사용법

2022. 9. 14. 15:58잡학지식

반응형

라식 수술 후 20년이 지났다. 

수술 후 눈부심이나 건조함은 있었지만, 최근에는 모니터 상의 글씨들이 흐릿하게 보이고 흔들리는 것 같기도 했다.

 

내 나이 40대, 요즘은 노안도 일찍 찾아온다고 들어서 걱정이 되었다. 시력이 떨어졌나? 단순히 노안증세가 오는건가?

이런저런 걱정끝에 병원에 찾아갔고 진료도 보고 시력검사도 다시 했다.

 

안구 건조의 증상

결론부터 말하자면, 안구가 건조해서 생기는 문제점들이라고 하신다.

눈이 충혈된 것, 글씨가 흐릿하게 보이거나 흔들리는 것 이 모두 안구가 건조해서 그렇다고 하신다.

혹시나 염려되어 시력검사도 굳이 요청해서 했는데 양쪽 모두 1.0, 양호한 시력결과였다. 

 

"저 노안 아닌가요?" , "라식수술한지 오래 되었는데, 그 영향은 없나요?" 

노안도 아니고, 라식수술의 영향도 없다고 하시니 그제야 마음이 놓였다. ㅋㅋ

의사선생님께서는 인공눈물을 아주 많이 처방해 줄테니 건조할 때마다 사용하라고 하신다. 

처방받은 인공눈물 건조할 때마다 마냥 넣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잘못된 사용법이었다. 

 

 

올바른 인공눈물 사용법


올바른 (1회용)인공눈물 사용법 
-인공눈물 투여 후 30초간 눈을 감고있으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고 코로 흘러가지 않도록 눈 앞머리를 눌러주세요.
-1회 사용시 1~2방울씩, 하루 4회 정도 사용하세요.
-매일아침 기상 직후 넣는게 제일 효과적이다. 

 


주의사항
-1회용 인공눈물은 하루 안에 사용하고 
-너무 잦은 사용은 각막세포 형성방해, 각막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난 건조함이 없도록 무조건 많이 넣어주면 좋을 줄 알았는데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또 아침에 출근준비에 바빠서 사용한 적이 없는데 의식적으로 시간을 내서 기상 직후 사용해야겠다. ㅎ
 

효과적인 사용 팁!

기상 직후에 넣으면 효과적이라고 하는 이유는,
눈을 감고 자는 동안 눈이 가장 건조해지는데 이것은 잠을 자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눈을 깜빡이지 않아서, 이때 눈의 눈물 생성이 감소된다고 한다. 

 

참고로 인공눈물도 약국에서 바로 구입하기 보다 병원서 처방받는 것이 가성비를 따져도, 실비보험 청구 시에도 모두 더 이롭다.

 

 

 

'잡학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건강에 좋은 식품  (0) 2022.09.30
CHINA SHANGHAI FLIGHT TICKETS  (0) 2022.09.20
다이어트의 계절  (2) 2022.09.16
탈모 방지 또는 예방책  (0) 2022.09.07
중국입국 전 PCR검사_22년 9월3일 부터 변경  (0) 2022.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