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공간 활용도 높은 라탄 수납장

2022. 9. 7. 16:44내돈내산 리뷰

반응형

정리수납 전문가처럼 비용을 들이지 않고 굿 아이디어와 생활 속 재활용품만으로도 정리를 잘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렇게 저렇게 잘 따라 해보려고 해도 정리된 모습은 여전히 지저분하고... 안되겠다 싶어 수납장을 사야지, 사야지~
마음 먹은 중 라탄 서랍장 발견!

구매를 결정짓는 나의 주요기준

1.가벼운가?
여자 혼자 옮기기 쉬움
2.합리적인 가격인가?
플라스틱이지만 견고하고 10kg 이상의 무게도 지탱가능
3.공간을 크게 차지 하지 않는가?
☞짜투리 공간에도 적합
4.싸구려 처럼 보이지는 않는가?
☞가벼운 플라스틱 이지만 느낌 살아있고 절대 저렴이로 가볍게 보이지 않음
5.다양한 기능으로 사용가능한가?
☞거실에 보조 수납장,아이들 방 수납장, 드레스룸 보조 수납장, 다용도실 수납장...
6.오래사용 가능한가?
☞ 저렴한 원목 수납장보다 플라스틱이 훨씬 오래 감


먼저 사용한 원목 수납장은, 맨 위의 원목 빼고 다 합판이었다. 남편 가벼운 상의만 수납하려해서 저렴한 것을 고르긴

했지만 그래도 중저가 브랜드치고 이름있는 곳 이였는데 여간 실망이 크다.

사용한지  4개월도 안되었는데 아래 바닥이 하중을 견디지 못하고 휘더니 곧 문을 열고 닫기가 힘들지경에 이르렀다.
그 돈이면 플라스틱 수납장을 3개를 살 수 있었는데...

 

리뷰도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많았고 내가 원하는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니 안 살수가 없었다.

그래서 결국 와이드 4단과, 작은 수납장 5단을 구매!

 

 

 

 

수납장 위 무게가 있는 물건을 올려 놓을 때  주의 사항

나는 칼라프린터기와 의약품을 넣은 바구니를 올려 놓았다. 그런데 칼라프린터기가 무게가 있다보니 라탄 수납장 상단이 휘었다. 아무래도 무게를 지탱하는 수납장 뼈대가 양쪽 측면과 뒷쪽에만 있어서 그런 것 같았다. 설명서에 10kg이상의 무게도 버틸 수 있다고 했으니 버리려고 했던 원목수납장의 멀쩡한 부분을 떼어내서 라탄 수납장 상단에 깔고 그 위에 프린터와 바구니를 놓았다. 그렇게 했더니 하중이 나눠져서 휘어지는 문제가 사라졌다. 한달 째 사용 중인데 아무런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라탄 와이드 4단 수납장  

와이드 수납장는 티셔츠를 보관하니 딱 좋았고 일반 수납장에는 마스크 등 자질구레한 것들을 넣었다.

 

 

라탄  5단 작은 수납장                                              

사진 찍는 재주가 없어서 그렇지만 실물이 훨씬 더 분위기 있다는 거... ㅎㅎ 활용도 높은 라탄 수납장 강추!

 

P.S. 두장의 사진을 한장으로 붙이는 편집기능이 없나요? 제가 못 찾은 건가요?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잘 모르겠는데, 알고계신 분 답글 좀 남겨주세용~